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양건열, 조종화)는 21일 성남 판교에서 열린 제21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사명 변경에 따른 정관 변경 안건이 원안대로 가결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회사는 네이블(영문 Nable, Inc.)로 사명 변경을 확정하고  조만간 새로운 CI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올인원 특허관리 플랫폼 '스마트페이턴트'를 출시, 기업용 AI서비스 사업을 본격화한다.   스마트페이턴트는 변리사 지재권 관리시스템에 AI와 업무자동화 기능을 접목한 스마트 지재권 관리서비스다. 출원 진행 현황 자동관리와 유사특허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코레일은 지난달 ‘레일온도 모니터링 예측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대기 온도에 쉽게 영향을 받는 선로 온도를 관리하기 위해 전국 210개소에 IoT 기반 레일 온도 측정장치를 설치했고,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기술 등 첨단 IT 기술을 총동원해 이틀 후의 레일 온도를 예측해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 2023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서 ‘스마트 IoT 맨홀관제 시스템’ 선보여... “지속적인 모니터링 통해 안전성 확보!”


AI솔루션 전문기업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가 기업용 AI 사업에 진출한다. 주력 상품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 엔터프라이즈 GPT다.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 'IoT 맨홀뚜껑'이 조달청 우수제품에 선정됐다.    조달청 우수제품제도는 조달물자 품질 향상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이 생산한 제품 중 기술과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대상으로 평가를 통해 우수제품으로 지정하는 제도다.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되면 수요기관에 수의계약을 통해 우선 공급할 수 있다.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가 건설현장에서 콘크리트 양생관리를 할 수 있는 '스마트 양생관리 시스템' 공급을 지속 확대한다.    시스템을 도입한 건설사들은 AI 기반 공시체 강도 측정으로 비파괴검사 및 코어시험을 대체하고 있다. 타공·천공 작업이 필요하지 않아 공사 기간 단축과 관련 비용도 절감했다.


호반건설 현장(화성비봉B2 호반써밋 아파트 공사 현장)에 영상통화가 가능한 안전조끼, 고화질 영상 카메라, 드론, 콘크리트 양생(수화열) 센서 등을 이음5G로 구축▲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의 센서/모니터링(콘크리트 양생 강도(수화열)/이산화탄소 측정)


(K 콘텐츠 제작 투자 및 IP 사업 영역 본격 확대)  코스닥 상장사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대표 양건열·조종화)는 3D액션 히어로 K애니메이션 ‘베스티언즈’를 기획·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5월 14일 오전 7시 30분 SBS에서 첫 방송되는 ‘베스티언즈’는 환경 오염이라는 키워드를 작품 속 녹여낸 3D 액션 히어로 애니메이션이다.


네이블 5G 특화망과 스누아이랩 비전AI 기술 합체,   국방·교통·공장·물류 분야 안전 점검 및 사고 예방